top of page
이미지 제공: Igor Omilaev

AI Meme Contents

 기술과 센스를 더해 만드는 강력한 AI 콘텐츠 

 트렌드와 패러디로 조합하는 AI 시대의 브랜딩 전략 

밈(Meme)이란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등지에서 퍼져나가는 여러 문화의 유행과 파생∙모방의 경향, 또는 그러한 창작물이나 작품의 요소를 총칭하는 요소를 의미합니다. 조금 쉽게 이야기하자면, 너도 나도 따라하고 싶어지는, 스스로 복제하고 싶은 짧은 영상이나 이미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AI 기술이 보급화되면서 유명해진 '발렌시아가 by 해리포터' 영상을 알고 계신가요? 영화 해리포터의 주인공들이 패션 브랜드인 발렌시아가의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AI 영상으로, 공개 2주만에 조회수 300만 돌파를 하더니 수많은 밈(Meme)을 양산해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제는 누구나 쉽게 AI기술을 활용하여 이렇게 기발하고 파급력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PR에서부터 조직 문화,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우리 회사 그리고 구성원 개개인을 어필할 수 있는 센스 있는 밈(Meme) 영상을 만들어봅시다. 

 어떤 대상자들에게 추천하나요? 

 톡톡 튀는 개성과 감성을 지닌 신입사원 

 

누구보다도 밈 문화를 익숙하게 즐기는 세대이지만, 직접 만들어본 경험은 없는 신입사원들과 함께 재미있는 발상과 컨셉으로 우리 회사의 이야기를 밈으로 만들어봅니다. 재미있는 밈은 회사의 공식 SNS채널에 올려 대중과 함께 공유해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미션과 과제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조직의 구성원들 

AI를 업무적으로 활용하는 것 외에, 다양한 기술을 이용하여 재미있는 콘텐츠를 창작해보고자 하는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권해 드립니다.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해내거나 얼굴 합성, 다채로운 영상 효과, AI 더빙 녹음 등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Z세대의 SNS 경향과 트렌드를 경험하고 이해해보고 싶은 리더, 상급자 

어떤 업무를 하든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를 이해하고 적응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재기발랄한 밈 제작을 통해 디지털 사회로의 전환과 크리에이터 중심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함께 이끌어나가야 하는 조직의 구성원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1.

교육의 주제에 따라 

스토리보드를 작성합니다.

밈의 스타일과 컨셉은

사전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2.

교육에서 사용할 다양한

AI 툴 사용법을 익힙니다.

간단한 이론 및 실습으로

​제작을 준비합니다.

3.

이미지 생성과 합성, 촬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AI 툴을 경험하고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4.

작업이 완료된 파일을

강사진에게 제출합니다.

교육 종료 후 최종편집하여

​별도로 전달 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