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샷 2020-09-29 오후 3.50.19.png

​뉴-비즈 프로젝트

NEW BIZ PROJECT

LOGICAL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아이데이션 과정을 통해

​기승전결이 명확한 영상을 완성

CREATIVE

기업이 당면한 문제 해결을

신입사원의 시각으로 풀어봄으로써

​창의적이고 신선한 솔루션을 발굴

TEAMWORK

디자인씽킹의 접근에서부터

한 편의 영상으로 만들기까지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프로세스

스크린샷 2020-09-29 오후 3.50.10.png

Your Mission : 회사의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하라

아무리 승승장구하는 기업일지라도, 세상의 모든 기업들은 늘 문제점과 고민을 안고 있습니다.

[뉴 비즈 프로젝트]는 회사가 당면한 과제 혹은 해결해야 할 문제를 신입사원의 신선한 시각으로 풀어보는 과정입니다.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대안이 될 수도 있고, 신사업의 아이디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신입사원 교육에서는 더 이상 주입식/일방형 강의만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스스로 상황을 파악하고 답을 찾는 '문제해결' 과정이 떠오릅니다.

경영 시뮬레이션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우리 회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고민해본다면 어떨까요?

본 과정은 디자인씽킹의 <공감-정의-아이디어-프로토타입 개발-테스트> 단계를 접목시켜, 문제에 대한 답을 영상의 형태로 제작합니다.

MZ세대 신입사원들의 성향에 맞춰 직관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갑니다.

완성된 영상은 사내에서 자체 방영이 가능한 형태로, 신입사원들이 스스로 그 장르와 형식을 결정합니다.

​본인들의 솔루션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진행되며, 21그램 전문 강사진의 도움으로 영상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습니다.

PROCESS (2DAYS 기준)

IDEATION :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문제 정의

PRE-PRODUCTION : 영상 제작을 위한 기본 내용 완성

PRODUCTION : 메인 촬영 진행

POST-PRODUCTION : 편집 및 마무리

상영회 발표

1DAY (6H)

1DAY (6H)

​별도 진행

1. 참신하고 새로운 시각을 지닌 신입사원들의 입장에서 기업이 당면한 과제를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2. 단순히 정보를 받아들이는 주입식 기업교육이 아닌, 실무적 기획력과 팀워크를 배양할 수 있는 실용적인 프로젝트성 교육입니다.

3. 디자인씽킹의 프로세스를 차용한 아이데이션 과정을 통해, 논리적이고 구성력 있는 영상이 만들어집니다.

4. 보고서나 프레젠테이션의 딱딱한 결과물 대신 임팩트 있는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MZ세대 신입사원들이 능동적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5. 교육의 결과물은 이후 수정 보완하여 현업에서도 얼마든지 적용할 수 있는 기획안이 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20 21GRAMS Co.,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