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 Branding Poster
종이 한 장 안에 나를 표현하기
'나'라는 사람을 딱 한 페이지로 표현해보자
취준생을 벗어나 원하던 직장에 입사하신 신입사원 여러분은 여태까지 얼마나 많은 자기소개서를 써보셨나요? 그 동안의 자기소개서가 취업을 하기 위한 목적이었다면, 이번에는 함께 하게된 새로운 구성원들에게 나를 알리는 멋진 포스터를 만들어봅시다.
[셀프 브랜딩 포스터]는 글이 아닌 '디자인 포스터'로 내가 어떤 사람인지 개성을 담아 표현해보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나에 대해서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장차 회사에서 펼치고 싶은 비전과 포부를 함께 담아내는 것이 본 과정의 핵심입니다. 구성원들은 이 시간을 통해 비전을 명확하게 설정하여 개인의 성장에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으며, 이 과정 속에서 회사도 함께 발전합니다. 여러 문장의 글이 아닌 한 장, 한 줄로 임팩트 있게 담아내야 하는 포스터의 특성을 고려하여, 광고카피&메시지에 대한 기본 강의를 진행합니다. 또한 참여자들의 생각을 정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보조 도구를 활용하여 과정을 운영합니다.
신입사원 교육 초반, 어색한 자기소개 대신 자연스럽게 본인을 어필하고 알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추천 드립니다. 완성된 포스터는 이미지 파일로 보관하거나, 실사 출력하여 사내에 게재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대상자들에게 추천하나요?
회사에 첫인상을 강렬하게 남기고 싶은 신입사원
입사 후 신입사원에게는 자기소개를 해야 하는 크고 작은 상황들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단순히 소속과 이름을 이야기하는 뻔한 자기소개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강점과 특징을 살려 회사와 선배님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셀프 브랜딩에 도전해봅니다.
이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실제 진행 사례를 소개해드릴게요
1.
포스터 제작 전반의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카피라이팅과 이미지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합니다.
2.
나의 강점과 특징이 무엇인지
미션페이퍼를 통해 정리하고,
메인 카피와 컨셉을
함께 생각해봅니다.
3.
포스터 작업을 시작합니다.
메인 카피를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고민해보고,
실시간 피드백을 받습니다.
4.
본인이 제작한
셀프 브랜딩 포스터의 내용을
동료들 앞에서 발표합니다.
서로 한층 더 가까워지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