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광고 제작
새로운 감각과 아이디어로 회사 브랜드 지면광고 제작하기
임팩트 있는 카피와 이미지로 만드는 우리 회사 지면광고
짧은 시간안에 우리 회사의 브랜드 혹은 제품을 알리는 임팩트 있는 지면광고 제작에 도전합니다. 디자인을 할 줄 몰라도, 카피라이팅의 경험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창의력', 기발한 아이디어입니다. 강사진이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부터 차근차근 강의를 진행하며, 좋은 카피를 쓰는 방법과 예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 선정과 배치까지- 본 과정에서 다뤄지는 내용과 제작 경험은 교육 종료 후 현업에 복귀해서도 유용한 경험이 되어줄 것입니다. 과정 말미에는 팀별로 제작한 광고를 경쟁 프레젠테이션 형태로 발표합니다. 우리 구성원들이 직접 만드는 광고에는 어떤 내용이 담길까요?
어떤 대상자들에게 추천하나요?
MZ세대의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신입사원
취업 준비를 하며 열심히 회사에 대해 공부했을 신입사원들이 우리 회사의 지면광고를 제작해봅니다. 이제 막 회사에 입사했기 때문에 외부적인 시각과 소속 구성원으로서의 시야로 다채로운 접근이 가능하며, 트렌디하고 재기발랄한 아이데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경력의 바이브! 노련한 아이데이션이 가능한 경력 입사자
타 기업에서의 직무 경험과 사회 생활의 노련함을 결합하여 경력자들이 회사의 브랜드 혹은 제품에 대한 지면광고를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아이데이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로열티가 생길 수 있으며, 회사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아이디어를 제안받을 수도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애사심으로 단합할 수 있는 전사 임직원
신입사원부터 관리자에 이르기까지, 연례 행사로 진행되는 전사 워크숍에서도 지면광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마케팅, PR과는 달리 내부 구성원들이 생각하는 우리 회사의 브랜드, 제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면서 자연스럽게 회사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됩니다.
이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실제 과정에서 제작된 결과물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실제 진행 사례를 소개해드릴게요
1.
'지면광고'의 기본을 이해합니다.
다양한 사례와 퀴즈를 통해,
매력적인 카피라이팅과
이미지 선정/배치를 이해합니다.
2.
미션페이퍼를 작성하면서,
회사의 브랜드/제품의 특징을
스스로 정리해봅니다.
무엇을 어필하고 싶은가요?
3.
팀원들과 회의를 하면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합니다.
카피팀과 디자인팀으로 나눠
분업하여 광고를 제작합니다.
4.
결과물이 완성되면
진행스탭에게 제출합니다.
완성된 광고는 팀별 경쟁
프레젠테이션으로 발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