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예술교실

교실로 들어온 스마트 예술교육

교실로 들어온 스마트 예술교육

21그램은 애플코리아와 함께 아이패드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은 가장 즐거웠던 순간을 기억하며 그림을 그리고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자신이 만든 그림과 노래를 통해 그 순간을 떠올리게 됩니다. 우리는 아이들의 이러한 행동에서 착안하여 미술과 음악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공부, 성적, 입시 등으로 지친 아이들이 쉽게 잊고 지냈을 꿈과 순수했던 마음을 예술작품으로 표현하여 ‘내 꿈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착한 마음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이 보다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스마트 예술교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전 디자인] - Design a  dream

스마트예술교실 [비전 디자인]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며, 이를 태블릿 위에 그림으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물감이나 크레파스가 아닌 스마트한 도구로 그림을 그리는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력과 창의력이 생겨납니다. 완성된 그림은 현장에서 바로 티셔츠, 타일 등 오브제로 만들어지며, 친구들 앞에서 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키즈 밴드] - Play our dream

스마트예술교실 [키즈 밴드]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악기들의 소리와 연주법을 배우고, 나아가 친구들과 함께 노래하고 공연까지 도전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드럼이나 기타, 피아노 등의 다양한 악기를 스마트기기로 쉽고 재미있게 배워보면서 악기와 소리에 대한 이해는 물론 음악 활동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친구들과 함께 하나의 소리를 만드는 합주를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협동심이 함양됩니다.